2016년 7월 15일 금요일

노트북에 Remix OS 설치해 보기


ODROID에 Android를 설치하고 USB Keyboard와 mouse를 연결하고 나름 Desktop PC처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창 모드가 안되고 스마트폰에 최적화 되어 있는 UI와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조금 아쉽게 느껴집니다.

아래 보이는 것은 Andromium OS app을 ODROID-C2에 설치한 모습니다. 
Desktop UI처럼 보여 주도록 하는 app인데 정착 사용해 보면 그냥 Desktop UI를 흉내 낸 수준입니다. 
별로 추천 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그래서 Android를 Desktop UI로 변형한 Remix OS가 생각나서 찾아 봤습니다.
이전부터 x86 Android project가 존재하기 했었습니다.
한번 설치해 보고 사용은 안 해 봤었습니다.
둘다 x86에 android를 설치하고 배포판을 만드는 프로젝트라 같이 진행이 되는 듯 보입니다.

googling 하여 보면 설치와 Google Play Store 설치에 대해서는 잘 나와 있습니다.

설치는 간단합니다. img 파일을 저장장치에 굽고 BIOS에서 USB 부팅하도록 설정하시면 됩니다.

아래 그림처럼 구형 노트북에 설치해 보았습니다.


USB Memory stick에 Remix OS 이미지를 구워 부팅한 모습입니다.
googling 하여 Google Play Store를 설치하고 사용하는 Google 계정을 넣어 보았습니다.

마치 Windows PC를 사용하는 정도로 편하지 않지만 android smartphone의 app과 Desktop PC 인터페이스가 합쳐져서 매우 만족 스러웠습니다.


Remix OS가 설치된 USB Memory Stick만 가지고 다니면 언제든지 사용하던 android를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위에서 사용하던 USB Memory Stick을 회사 Desktop PC에 넣고 부팅한 모습입니다.
물론 앞에서 언급 하였듯이 BIOS에서 booting 순서는 손 봐줘야 합니다.


USB Memory Stick에서 동작하다 보니 조금 버벅거림은 존재 합니다. 성늠 좋은 Desktop PC에 꼽았다고 성능이 좋아지는 거에는 한계가 있나 봅니다.




http://www.jide.com/remixos
댓글 쓰기